나눔의글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664
내용
여름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추억여행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희)에서는 2012년 7월, 취업의 꿈을 안고 있는 보호작업장 훈련생 30명이 아름다운 추억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름캠프는 작업훈련을 하는 훈련생에게 심리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고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으며, 18일부터 20까지 3일간 여수 세계 박람회 관람과 낙안읍성, 임실치즈마을체험 등 여수 일대를 여행하며 아름다운 추억만들기로 이루어졌다. 특히, 여수 세계 박람회 참가는 평소 접할 수 없는 국제적인 행사의 참여로 색다르게 진행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훈련생은 “친구들과 함께 신비한 바닷속의 모습도 보고, 사람처럼 움직이는 로봇과 친구가 되보기도 했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다른나라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는게 신기하다. 2박3일의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지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비장애형제를 위한 형제캠프 및 장애아동을 위한 여름캠프 등 여름의 달 7월을 맞이하여 비장애청소년과 장애청소년 50여명이 참여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캠프가 이뤄졌다.
캠프에 참여한 복지관 관계자는 “캠프를 통해 장애아동과 성인, 비장애청소년에게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며, 행복충전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