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의 집] 김한빛(용순)원장은 ‘93년 발달지체아 부모협회 회장, ‘95년 정신지체인 애호협회(현,지적장애인협회) 이사
를 거쳐 ‘99년에는 한나의집을 개원하여 현재까지 구리 관공서, 학교, 병원, 교회, 봉사자 등의 많은 도움으로 지적장애
인을 위한 많은 사업(운동회, 놀이공원 및 펜션나들이, 풍물활동, 한창단공연 등)을 시행한 것을 한나의집 홈페이지를 통하
여 알 수 있습니다.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을 영위 할 수 없는 중증장애인을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적절한 재활서비스
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일상생활과 독립생활능력과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지역사회복지
새술은 새부대에! 새.술.미.찬.양.단.! 매월 교회 또는 단체로부터 초청받아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음정, 박자 모두 안 맞아도 모두에게 감사와 감동을 드립니다. “가슴으로 하는 노래는 사람을 감동 시킨다”시설 장애인도
지역사회의 일원 이라는 인식을 갖게 하기 위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의 기회로
삼으며 장애인에게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의 역할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와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음악치료(풍물놀이)
북, 장구, 꾕과리, 징 등 각자의 재능에 맞게 덩 덩 쿵덕 쿵!! 휘모리 장단에 맞추어 풍물 선생님과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어봅니다.
정신과 신체건강을 복원 및 유지시키며 향상 시키기 위해 노래 부르기나 악기연주, 음악적 동작 등의 활동을 합니다.
사회체험(나들이)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및 교육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립 능력을 강화 시키고 있습니다.
직업재활
장애인의 직업적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그 능력을 회복시키는 활동으로서 취업과 자립생활을 목표로 합니다.
학습프로그램(재택)
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한글쓰기 및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여 일상생활의 능력향상 및 사회성 기술을 향상시킨다.
재활운동 프로그램
생활인의 건강을 위하여 전문적인 치료 및 재활로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캠프활동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캠프활동을 경험하며 적응력을 기르고 외부 환경의 시각, 청각적 자극을 향상시킵니다.
생일파티
자신의 삶을 소중히 느끼게 해줌으로서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지루하지 않고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