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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LG 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작성자
sujandky
작성일
2017.1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7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LG전자의 V20 사용자임을 먼저 밝힙니다.

기존에 넥서스를 사용하면서 발열과 배터리광탈문제를 겪고나서 두번 다시 LG제품을 구매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가졌으나 카메라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저로서는 갤럭시노트7 단종조치로 인해 대안이 없어서 V20을 구매 및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기능을 사용을 하면 매번 먹통(벽돌)현상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배터리를 분리하여 강제로 전원을 꺼야 하는 문제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서비스센타를 찾았지만 전혀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제조사 연구소에서 제품테스트를 진행하였지만 결과적으로 오류는 발견되지만 제품결함이 아니다 라는 답변과 함께 AP Log를 통해 좀 더 많은 시료의 데이터를 원한다. 사용자는 불편을 겪더라도 사용을 하고 문제가 될때마다 서비스기사에게 연락하면 직접 방문 제 폰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겠다 라는 취지가 성립됩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을 해서 제조사의 제품테스터가 되어야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서 제품인수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사용자의 요구조건

 제조사측은 최신 os를 설치되어 앱호환성이 떨어진다. 의견을 받아들여서

 

-. 스마트워치요금제인데도 불구하고 앱삭제하고 스마트워치 사용하지 않습니다.

-. 네비게이션기능 및 일부앱의 오류가 일어나 삭제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 혹시나 그래도 문제가 될까봐 비행기모드로 설정 후 사용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도 벽돌이 되는주는 V20

-. 한달에 한두번정도 발생해도 참고 견디겠다.

-. 배터리강제분리 전원OFF시키고 재부팅하면 일부앱이 자동삭제되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그것도 이의제기 하지않고 받아들이겠다.

-. 카메라기능이 일시정지되거나 멈추더라도 이해하겠다. 벽돌현상만 해결해 달라.

 

2. 제조사의 서비스내역

늘 한결같습니다.

-. AP가동율이 30~40%일때 안정적이다 오류가 발생하는 시점에 어떤 원인에선지 70~80%올라가고 배터리소모량도 짧은 시간에 40% 소모되고 있어서 벽돌현상이 발생하는것 같다 하지만 결함이 아니다 그래서 어떤 조취도 해주지 못한다.

-.서비스센타에서도 상담원도 민원실 담당자 또한 같은 말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 또한 서비스센타방문 확인은 해줄수 있지만 어떠한 문제로 서비스를 받았는지에 대해서 본사지침으로 사본제공은 안된다.

 

3. 결과적으로 위에 내용을 포함 그 동안의 제가 겪어던 문제에 대해서 사전고지한 후 음성녹취를 진행했습다.

 그리고 일개 개인이 어떠한 부당한 조치에 개선 요구하더라도 꿈쩍하지 않는 대기업에게 녹취건을 공개해서 사용자가 제조사에게 억지를 부리는건지 아니면 제조사가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건지에 객관적으로 알고 싶어서 이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음성녹취건에 대해 유튜브 및 SNS에 게재하겠다라고 분명히 밝혔는데도 대기업 LG는 니 맘대로 해라 라는 취지에 말씀을 제게 주더군요. 분명 지금 여기저기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의 심각성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LG전자가 이러한 형태를 보이며 제품을 제조한다면 결과적으로 모바일사업부는 적자에서 헤어나오지 않을거라고 판단됩니다. 두서 없는 글을 올립니다.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개인의 글을 올렸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너그럽게 보아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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