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이승만과 박정희 : 콜라보의 역사▼

작성자
nowheart
작성일
2017.12.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75
내용

 

[민족문제연구소] 백년전쟁 1부 '두 얼굴의 이승만'

 

[민족문제연구소] 백년전쟁 스페셜 에디션 '프레이저 보고서 1부'


■ 역사 다큐 [백년전쟁]

한국 근현대사 100년을 다룬 4부작 다큐멘터리 [백년전쟁]
역사 다큐? 지루하고 골치 아파! 아니, [백년전쟁]은 본격 B급 다큐다.
한국 근현대사 100년은 두 세력의 전쟁이었다.
프랑스 식으로 하면 레지스탕스 VS 콜라보.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가와 친일파로 나뉘었던 이들의 대결은 해방 후에도 계속됐다.
그리고 전쟁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현실에서, 그리고 역사 기록과 기억의 장에서도.
[백년전쟁]은 레지스탕스 VS 콜라보의 대결을 줄기로 콜라보 세력의 은폐된 실체를 파헤친다.
자신에게 이익이 된다면 민족도 배반하고 국가마저 수익모델로 삼았던 이들의 진상.
당신이 몰랐던 진짜 역사를 만날 것이다.
그래서 누가 우리 역사의 진짜 영웅들인가를 알게 될 것이다.

 
■ 백년전쟁 Part 1 [두 얼굴의 이승만] : 당신이 알지 못했던 이승만의 모든 것

한국의 초대 대통령 이승만은 일제강점기에 미국에서 독립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단기간에 아이비리그 학위를 취득한 비상함과, 국제정세에 대한 탁월한 감각, 뛰어난 외교력을 지녔고, 독립의 일념으로 33년의 망명생활을 견뎠으며,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초대 대통령을 지낸 최고 지도자였다는 게 일반인들이 가진 인식 혹은 이미지다.
이 모든 것은 사실일까? 무엇보다도, 과연 이승만은 자신의 안위보다 민족을 먼저 생각하며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진짜 독립운동가일까?  [백년전쟁]이 그의 실체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진짜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에 대한 의지와 헌신, 이들이 꿈꾸고 계획했던 새로운 국가의 모습을 보여준다.

 
■ 백년전쟁 스페셜에디션  [프레이저보고서] : 누가 한국경제를 성장시켰는가?

한강의 기적이라 일컬어지는 전후 한국의 급속한 경제성장, 박정희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최대공로자로 추앙 받고 있으며 그에 대한 믿음은 박정희 탄신제가 말해주듯 신격화 되어있다.
일왕에게 혈서로 충성을 맹세한 친일행위, 헌법을 파괴한 군사쿠테타, 장기간의 군부 독재, 유신헌법과 긴급조치를 통한 종신 대통령제, 수많은 고문과 의문사 등 인권유린의 문제도 보릿고개를 넘개해준 광명의 지도자란 믿음 앞에는 너무나 하찮게 여겨진다.
의문을 던지는 것조차 무엄한 박정희의 경제성장 신화!
[백년전쟁]은 무엄한 짓을 저지르려 한다. 정말 그가 한국 경제를 성장시켰는가?
전후 한국경제는 어떤 모습이었고 박정희가 진행한 경제성장계획은 어떻게 만들어졌고 실행되었는가?
그 실체가 우리는 궁금하다!
백년전쟁 스페셜에디션 [프레이저보고서]는 역사의 밑바닥에 감춰진 진실 속에  한발짝 다가서고자 한다.

제작 : 민족문제연구소 (http://www.minjok.or.kr)
제작지원 : 4.9 통일평화재단 (http://www.49peace.com)
연출 : 김지영
프로듀서 : 최진아

개츠비카지노
은혜를 입은 자는 잊지 말아야 하고 베푼자는 기억하지 말아야 한다.(피레 찰론) 인간은 신의 걸작품이다.(퀼즈) 한치의 기쁨마다 한자의 고민이 있다.(베넘) 자기가 가고 있는 곳을 모르는 사람은 결코 높이 향상하지 못한다.(크롬웰) 위인은 평범한 것에 관심이 있다.(허버트)"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요. 나는 내 마음의 선장이다.(윌리암 어네스트 헨리) 인간성 이외에는 본질적으로 진실한 것은 없다.(콩트) <00> 사랑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디즈레일리) 두 손으로 얼굴을 씻는다.(플로리오)"
♨☜두사람의 개성의 만남은 두가지 화학물질의 접촉과 같다. 반응이 있으면 둘 다 변화한다.(융) 존재하는 모든 훌륭한 것은 독창력의 열매이다.(밀) 악수
♠지구상에는 인간이외는 위대한 것이 없다.인간에게는 지성이외엔 훌륭한 것이 없다.(헤밀턴) 화가 나면 열을 세어라. 풀리지 않는 다면 백을 세어라.(제퍼슨) 사랑은 인생의 소금이다.(셰필드) 오래 가는 행복은 정직한 것 속에서만 발견할 수 있다.(리히텐베르히)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